[평창여행] 평창백일홍축제 개막


 
2017 평창백일홍축제가 9월 23일부터 10월 8일까지 평창읍 평창강 둔치 일원에서 16일간 개최된다.    
 
올해 3번째를 맞이하는 평창백일홍축제는 지역의 특성화된 자원인 아름다운 평창강과 백일홍을 활용하여, 주민들이 기획부터 운영까지 주민들이 직접 추진하는 민주도형 축제이다. 
 
이번 축제의 백일홍꽃밭은 지난 6월 ‘올림픽도시 평창에 꽃을심어주세요.!’라는 올림픽 성공개최 기원 캠페인과 함께 2018명의 주민과 자원봉사자들이  백일홍(30,000㎡/ 15만주)을 식재했으며, 매번 주민들의 울력으로 가꿔져 더욱 뜻깊은 행사장이다. 

 

 

 

 


또한 평창읍 노람들 일원에는 2만평 규모에 황화코스모스 꽃밭도 조성해 제2의 축제장 이라고 할 만큼 아름다운 장관을 연출했다.    
 
2017 평창백일홍축제는 “당신의 백일을 축하합니다.”라는 주제로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거리을 보강했다. 
 
관광객들의 다양한 100일 사연을 접수받고 축제장에서 축하해주는 100일 이벤트와 백일홍 화관만들기, 꽃반지 만들기, 캘리그래피 축하카드 보내기 등이 포토존에서 펼쳐진다.  
 
또한 평창에 거주하는 다양한 재주꾼들의 아기자기한 공예품과 멋스러운 소품이 판매되는 백일홍 플리마켓(9월23일)과 45m상공에서 평창강과 백일홍 꽃밭을 바라볼 수 있는 백일홍 열기구체험(축제기간 중 주말운영), 백일홍 깡통열차, 소원 빌어 풍등 날리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올해로 두 번째를 펼쳐지는 직장인 밴드경연대회(9월27일~9월29일)와 제55회 강원예술제는 축제를 더욱 풍성하게 했으며, 평창예술동아리경연대회와 한가위 백일홍노래자랑 등 다양한 주민참여 행사들도 함께 진행된다.  
  
한가위 추석연휴 기간에 고향을 찾는 귀향객과 관광객을 위해 전통놀이 체험과 지역에서 생산되는 다양한 떡과 농특산물을 전시판매하게 된다.

심재국 평창군수는 “주민들의 땀과 노력으로 준비한 평창백일홍축제에 많은 관심과 방문을 부탁드리며, 이번 추석연휴는 평창강과 백일홍이 함께 어울어진 아름다운 가을 풍경속에서 소중한 추억을 꼭 만드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 : 김춘호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

Designed by 평창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