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통합문화이용권 발급


강원도가 다음달 1일부터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 계층의 문화생활을 지원하는 통합문화이용권(문화누리카드) 발급을 시작한다. 특히 작년에 비해 올해부터는 1인당 연간 지원금이 6만원에서 7만원으로 상향 조정되었으며, 스포츠 강좌 이용권과 중복 신청이 가능해졌다.


문화누리카드 발급은 신분증을 지참하고 가까운 주민센터를 방문하거나, 통합문화이용권 홈페이지(www.mnuri.kr)에서 신청하면 된다. 아울러 전년도 발급자는 기존 카드에 재충전이 가능하다. 발급 신청 기간은 2018년 2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이며, 사용기간은 발급일로부터 2018년 12월 31일까지이다. 


‘문화누리카드’는 음반·도서구매, 영화·공연·전시 관람을 비롯해 국내 여행, 스포츠경기 관람, 운동용품 구매, 체육시설 이용 등 문화예술·여행·체육 분야 전반에 걸쳐 사용할 수 있다. 지역별 자세한 가맹점 현황은 통합문화이용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강원문화재단(이사장 김성환) 문화누리카드 관계자는 “사용기간 내 사용하지 않은 지원금은 자동 소멸되니 기간 내 사용하기를 바라며, 사용자의 편의를 위해 찾아가는 사진관, 구매대행 서비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니 많은 관심을 바란다.” 고 전했다.


댓글(0)

Copyright © 평창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