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 2018년 초등학력인정과정 성인문해교육 수강생 모집


평창군은 지역주민들 중에서 어렸을 때 초등학교를 졸업하지 못한 18세 이상 성인들에게 초등학교 졸업을 인정해 주는 초등학력인정과정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초등학력인정과정은 기존 읍․면에서 운영되고 있는 성인문해교육인 늘 행복한 교실에서와는 다르게 3년 과정으로 3단계로 나누어서 운영되며, 2018년도에는 그 중 초등학교 1~2학년 수준에 해당하는 1단계 과정이 운영된다.


 그리고 이렇게 3년 동안 3단계 과정을 모두 수료한 학생들에게는 초등학교졸업을 인정해주는 졸업장이 수여된다.


 초등학력인정과정은 대화도서관(문화교실)에서 매주 수·금요일 오전 10시~12시 대관령면사무소(종합상황실)에서 매주 월·수요일 오후 2시~4시 운영되며 모집 인원은 대화도서관 20명, 대관령면사무소 20명으로 총 40명을 모집한다.


 초등학력인정과정 신청기간은 2월 20일까지이며, 신청대상은 초등학력을 취득하지 못한 18세 이상의 성인이라면 누구나 신청가능하다.


  신청서는 평창군청 홈페이지 평창소식(www.happy700.or.kr) 또는 읍․면사무소에서 입학지원서(사진첨부)와 개인정보수집․이용제공동의서를 작성하여 평창군청 자치행정과 평생학습부서로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을 통하여 제출하면 된다.


정성문 자치행정과장은 “이번 초등학력인정과정을 통하여 그동안 성인문해교육에 열심히 참여한 학생들과 초등학교 졸업장을 받고 싶은 지역주민들이 많이 참여하여 본인의 학습에 대한 성취감과 보람을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

Designed by 평창신문